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 기슭에 위치한 곳으로 1996년 한상경교수가 설립하여 개원한 곳으로 단순히 식물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입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의 총 보유 식물 종은 총 1,760종입니다. 이중에서 우리나라 자생하는 야생화를 관찰할 수 있는 야생화정원에는 총 750여종의 초본이 있으며 5월말과 6월 초에 볼 수 있는 아이리스 정원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800여종, 무궁화동산에는 품종 80종, 한국정원에는 38종의 목단 품종을 보유하고 있습다. 아침고요에는 침엽수정원, 능수정원, 락가든, 분재정원, 허브정원, 하경정원, 아이리스정원, 단풍정원, 매화정원, 한국정원 등 19개의 주제정원으로 되어있습니다.

축령산 계곡

폔션 앞과 주변으로 축령산에서부터 시작된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계곡이 있습니다. 또,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이 물놀이나 물고기잡기 등을 하며 놀기에 좋습니다.
축령산은 37번 국도(임초리)에서 4k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나무와 잣나무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남이장군의 전설이 깃든 남이바위, 수리바위 등의 기암이 있고, 정상은 암봉이며 출령산 기슭에는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방 전에 산자락을 둘러 심어놓은 손가락 굵기의 잣나무 묘복들이 60년이 지난 지금은 한아름으로 자라 송진향 그윽한 휴양림이 되었습니다. 특히 전체 조림지의 70% 이상이 잣나무 숲을 이루고 있어 백림의 웅자함을 더해 줍니다. 백림은 잣나무로 조성된 총면적 4.358㎢의 임간 휴양지로서 해발 879m의 축령산 기슭에 위치한 경기도 소유 채종림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철에 백림 속에 들어서면 잣나무가 뿜어내는 송진내음에 심신이 취할 지경이며 깊은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맑은 물과 기암괴석은 눈을 홀리기에 충분합니다. 축령산 자연 휴양림 잣나무숲 오솔길을 걸으며 무공해 자연 산림욕을 즐겨보시기바랍니다.

꽃무지풀무지야생수목원

야생수목원 꽃무지풀무지는 가평군 하면 대보리에 있으며, 3ha의 공간 안에 1000여종의 초본과 250여종의 목본을 보유하고 있으며, 할미꽃, 원추리, 패랭이꽃등 이름만 들어도 아는 꽃들을 쉽게 관람, 보전, 교육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봄의 노래, 여름마당, 가을향기, 겨울안개라는 대주제원 안에 수생식물원, 암석원, 국화원, 약초원, 남부식물원, 산채원, 삼림욕장, 버섯원, 꽃풀들판, 이벤트장, 향기원, 나리원, 덩굴식물원까지 다양한 전시 소주제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 및 체험시설로 야생화 분경전시실과 분경체험실, 도자체험실이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수목원내 다양한 공간으로 맑고 순수한 꽃풀샘, 관람객과 함께하는 어울림 꽃풀마당, 아담한 화분에 자연이 가득한 야생화 분경체험터, 야생화 나눔공간(판매장), 야생화가 움트고 성장하는 공간인 아기꽃풀, 야생차까페 야생초편지, 도자배움터 조물락하우스가 있고, 남부식물 관찰공간인 남부온실, 쉽고 대화나눔 공간이 꽃풀쉼터, 자연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꽃풀식당, 쉼이 어우러지는 꽃풀정자가 있습니다.

쁘띠프랑스

아담한 프랑스란 뜻의 '쁘띠 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11만7천357㎡에 청소년수련시설로 조성됐으며 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청평호반 길을 따라 10km쯤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의 예쁜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건물만 보면 지중해 연인의 어느 마을 같기도 하고, 주위배경과 함께 보면 마치 알프스 신룩의 전원마을 같은 느낌이드는 바로 그곳이 한국인에 작은프랑스마을, 쁘띠프랑스입니다. 전시실과 체험시설, 공연장, 야외무대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150∼200년된 프랑스 고택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것으로 천장, 대들보, 창틀을 비롯해 집안 가구까지 프랑스 주거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남이섬

TV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지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이제는 일본,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유럽에까지도 잘 알려진 관광지로 그유명세를 더하고 있는 남이섬은 둘레가 약4km 정도 되며,약13만평의 넓이의 초생달모양의 섬으로 섬 가장자리로 강변 산책길(자전거도로), 수십년 이상된 나무숲길이 다수 있으며 푸른 잔디와 축구장, 미니동물원, 남이장군묘터, 겨울연가 촬영지, 수상레저 등 다수의 볼거리가 있는 곳으로 수도권 근교에서 가까우면서도 교통이 편리해 많은 이들이 찾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남이섬을 다시찾게 만드는 것은 배를 타고 남이섬으로 들어가는 것이 꽤나 낭만적이며 푸픗한 첫사랑의 아련함을 다시 떠 올리수 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호명호수

가평8경중 제2경으로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저수지로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이다. 가평읍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산유리에서 하차, 또는 청평면 상천역에서 하차하여 호명호수까지 등산을 하며 주변경관을 즐길 수 있다. 호명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훌륭한 휴식처로서 등산과 함께 그 묘미를 즐길수 있으며,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보는 청평호반 역시 일품이다. 또한 호명호수 주변으로 북한강변을 타고 구불구불 나무터널숲을 돌아가는 드라이브코스가 있다. 잔잔한 호수와 코스모스·구절초가 흐드러진 산길을 즐기는 코스로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코스다.

가평사계절썰매장

가평썰매장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에서 보통 1시간 정도면 올수 있는 곳이다.. 여타의 눈썰매장과는 다르게 가평군청 에서 직접 운영을 맡고 있으며, 여름에는 잔디 물썰매,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일년내내 썰매를 탈 수 있어 인기만점이다. 스키장을 방불케 하는 기다란 가평눈썰매장 성인슬로프는 길이 125m, 폭이 25m. 아동용 슬로프의 길이도 무려 105m 나 된다. 또한 타 썰매장에는 없는 80m 높이의 에스컬레이터도 운행 중이다. 무엇보다도 안전요원이 곳곳에 상주해 있어 사고의 위험이 아주 적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레포츠 장소로 각광 을 받고 있는 곳이다.

청평호반수상레저

청평호반은 여름철의 피서객을 비롯하여 사계절 계속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곳이다. 또한, 경춘선의 4차선 도로가 개통되면서 북한강변을 연결하는 청평호반은 1일 드라이브 코스로서 매우 아름답고 비교할 곳이 없을만큼 훌륭한 곳으로 청평댐 주변으로 청평호반 횟집, 수상레저, 보트투어, 낚시, 번지점프 등 각종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곳이다. 청평호 주변으로 오래된 호반 유원지와 별장들이 자리잡고 있으며, 호수 북쪽에 위치한 청평페리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이용, 북한강을 거슬러 오르는 뱃길은 운치를 더해준다. 호반에서는 수상스키를 비롯한 바난보트, 땅콩보트, 웨이크보드, 플라이피쉬등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에덴놀이동산

에덴놀이동산은 바이킹, 점퍼보트, 회전목마 등 어린이들을 위한 여러 가지 놀이기구가 구비되어 있고,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 않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강촌스키장

강촌 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고, 고정식 2기와 자동식 4기등 6기의 스키리프트를 갖추었다. 슬로프는 길이가 모두 1,0001m가 넘고, 초급자·중급자·상급자 별로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스키장 부대시설로는 스키·스노보드 렌털하우스, 스키학교, 스키수리소, 의무실, 스포츠숍, 레포츠숍, 카페테리아, 정상휴게소 등이 있다. 스키장은 보통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개장하며 골프장과 식당등 기타시설들이 있어 4계절을 이용하기에 좋다.

Room Preview